[언리얼엔진5 Part2 복습 / 개인 프로젝트] 1. 복습용 게임 기획 및 개발 기획

2024. 4. 15. 19:50·언리얼엔진5/[Part2 복습]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수료증

 

 

이득우의 언리얼엔진 게임 프레임워크 Part2 수강을 완료했다.

복습을 위해 직접 이득우 님의 프레임워크를 모방하여 클론 코딩함과 동시에 나의 개인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고자 한다.

 

이득우 님은 3인칭 2.5D TopView / ShoulderView  RPG 장르의 게임 을 제작하였는데, 나는 여기에 살짝 변주를 주어 1인칭 / 3인칭으로 전환 가능한 FPS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 무한 맵 제작은 생략하기로 하고 개발을 시작하기 전 틀을 짜보았다. 틀은 이득우 님의 강의 순서를 기반으로 작성했다.

 

 

  1. 메인 브랜치
  2. 캐릭터와 입력 시스템 
  3. 아이템 습득 및 사용
  4. 캐릭터 애니메이션 설정 
  5. 캐릭터 공격 판정
  6. 캐릭터 스텟과 위젯
  7. 아이템 시스템
  8. 게임데이터 관리
  9. 행동트리 모델의 이해
  10. 행동트리 모델의 구현
  11. 헤드업디스플레이의 구현

기존 로드맵에서 무한맵, 콤보 액션 등을 덜어내고 좀 더 라이트하게 짜 보았다. 이득우 님의 강의를 참고해 최대한 도움을 받고자 한다.

 

게임 기획 

프로젝트 이름  : GunBattle

 

플레이어는 1인칭 혹은 3인칭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맵은 단일 맵이 될 예정이다.
게임이 시작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AI가 랜덤 위치에서 생성되고,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맵의 곳곳에서는 랜덤한 아이템이 생성된다. (힐팩, 더 강력한 총)
플레이어는 정해진 수의 AI 를 쓰러뜨리면 승리하게 된다.

 

이렇게 간단한 게임을 기획해 보았다. 

에셋들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무료 에셋들을 활용할 예정이다. 

개발 중의 의문점이나 버그 해결, 따로 공부한 부분 등은 다른 카테고리(언리얼엔진5) 에 글로 공부한 것을 저장할 듯.

 

버젼관리

 

https://github.com/chataeg/GunBattle

 

GitHub - chataeg/GunBattle

Contribute to chataeg/GunBattl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gitignore

 

https://www.toptal.com/developers/gitignore

 

gitignore.io

Create useful .gitignore files for your project

www.toptal.com

 

이 페이지를 참고해서 gitignore 파일을 생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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