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득우의 언리얼엔진 게임 프레임워크 Part2 수강을 완료했다.
복습을 위해 직접 이득우 님의 프레임워크를 모방하여 클론 코딩함과 동시에 나의 개인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고자 한다.
이득우 님은 3인칭 2.5D TopView / ShoulderView RPG 장르의 게임 을 제작하였는데, 나는 여기에 살짝 변주를 주어 1인칭 / 3인칭으로 전환 가능한 FPS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 무한 맵 제작은 생략하기로 하고 개발을 시작하기 전 틀을 짜보았다. 틀은 이득우 님의 강의 순서를 기반으로 작성했다.
- 메인 브랜치
- 캐릭터와 입력 시스템
- 아이템 습득 및 사용
- 캐릭터 애니메이션 설정
- 캐릭터 공격 판정
- 캐릭터 스텟과 위젯
- 아이템 시스템
- 게임데이터 관리
- 행동트리 모델의 이해
- 행동트리 모델의 구현
- 헤드업디스플레이의 구현
기존 로드맵에서 무한맵, 콤보 액션 등을 덜어내고 좀 더 라이트하게 짜 보았다. 이득우 님의 강의를 참고해 최대한 도움을 받고자 한다.
게임 기획
프로젝트 이름 : GunBattle
플레이어는 1인칭 혹은 3인칭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맵은 단일 맵이 될 예정이다.
게임이 시작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AI가 랜덤 위치에서 생성되고,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맵의 곳곳에서는 랜덤한 아이템이 생성된다. (힐팩, 더 강력한 총)
플레이어는 정해진 수의 AI 를 쓰러뜨리면 승리하게 된다.
이렇게 간단한 게임을 기획해 보았다.
에셋들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무료 에셋들을 활용할 예정이다.
개발 중의 의문점이나 버그 해결, 따로 공부한 부분 등은 다른 카테고리(언리얼엔진5) 에 글로 공부한 것을 저장할 듯.
버젼관리
https://github.com/chataeg/GunBattle
GitHub - chataeg/GunBattle
Contribute to chataeg/GunBattl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gitignore
https://www.toptal.com/developers/gitignore
gitignore.io
Create useful .gitignore files for your project
www.toptal.com
이 페이지를 참고해서 gitignore 파일을 생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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