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2 필기] 2. 기타 참고할 사항 (수정예정)

언리얼엔진5/[Part2]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2 필기] 2. 기타 참고할 사항 (수정예정)

Rocketbabydolls 2024. 4. 15. 19:10

애니메이션 몽타주

  • 몽타주(Montage) : 이미지 일부를 잘라내 한 화면에서 합성하는 회화 기법
  • 애니메이션 클립을 잘라내고 합성한 후 이를 재생하는 애니메이션 기능
  • 애니메이션 클립을 모아둔 다수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음
  • 섹션끼리 연동할 수 있으며, 스크립트를 통해 원하는 섹션으로 건너뛸 수 있다.

 

 

 

 

 

 

 

캐릭터 액션의 충돌 판정

  • 월드가 제공하는 충돌 판정 서비스를 사용한다.
  • 월드는 크게 세 가지의 충돌 판정 서비스를 제공함.
  • 월드 내 배치된 충돌체와 충돌하는지 파악하고, 충돌한 액터 정보를 얻을 수 있음.

 

충돌 판정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