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1. 언리얼 네트웍 멀티플레이어 프레임워크 개요

2024. 4. 23. 21:32·언리얼엔진5/[Part3]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멀티플레이어와 싱글플레이어 게임은 호환 가능하다

 

멀티를 만든다면 처음부터 고려를 해야 한다.

 

 

 

 

클라이언트 - 서버 모델

 

클라이언트는 서버의 정보를 복제해서 서버에 띄워주기만 하는 역할

 

 

서버는 게임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클라이언트에 복제해서 보낸다.

 

서버는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그대로 복사해서 가지고 있고, 

 

 

플레이어1 총알 발사 -> 서버로 총알 발사 명령 보냄 -> 서버에서도 총알이 날라감

-> 플레이어2 에게 명중(서버) -> 서버가 명중 명령을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보냄 

 

식으로 진행된다.

 

필수 게임 플레이의 상호작용 / 정보 등을 구분해서 전송한다.

모든 정보를 다 전송하면 대역폭 제한 때문에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블루프린트 대신 C++ 을 사용하는 이유

 

 

 

 

 

 

 

 

 

 

 

 

 

 

 

 

 

'언리얼엔진5 > [Part3]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6. 액터 리플리케이션 빈도와 연관성  (0) 2024.04.30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5. 액터 리플리케이션 기초  (0) 2024.04.29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4. 액터의 역할과 커넥션 핸드셰이킹  (0) 2024.04.27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3. 커넥션과 오너십  (0) 2024.04.25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2. 게임 모드와 로그인  (0) 2024.04.24
'언리얼엔진5/[Part3]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5. 액터 리플리케이션 기초
  •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4. 액터의 역할과 커넥션 핸드셰이킹
  •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3. 커넥션과 오너십
  •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2. 게임 모드와 로그인
Rocketbabydolls
Rocketbabydolls
Rocketbabydolls
  • Rocketbabydolls
    With The Lights Out
    Rocketbabydolls
  • 전체
    오늘
    어제
    • 전체글 (181)
      • 프로그래밍 공부 (117)
        • C (16)
        • Jumping into C++ (9)
        • MFC (C++) (1)
        • 자료구조 (1)
        • 알고리즘 (1)
        • 백준 (C++) (74)
        • 핸즈온 머신러닝 2판 (6)
        • Unseen 3기 준비 (4)
        • 원티드 포텐업 게임 개발자 양성과정 2기 (4)
      • 언리얼엔진5 (60)
        • [Part1]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12)
        • [Part2]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2)
        • [Part2 복습]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3)
        • [Part3]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14)
        • [Part4]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0)
        • FPS 게임 1인 프로젝트 (6)
        • 각종 지식 (9)
        • 블루프린트 Paper2D 로 게임 만들기 (14)
      • 일상 (1)
      • ETC (1)
        • 맥북 (1)
  • 블로그 메뉴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티스토리챌린지
      실전C프로그래밍 나중채
      언리얼엔진5 fps 프로젝트
      실전 C프로그래밍
      c++ 2178
      c++ 17298
      핸즈온 머신러닝
      실전 C프로그래밍 실습문제
      언리얼엔진
      실전C프로그래밍
      c언어
      오블완
      핸즈온 머신러닝 2판
      C언어 실습문제
      실전 C 프로그래밍
      실전 C프로그래밍 나중채
      c++ 16929
      c++ 7576
      실전C프로그래밍 실습문제
      언리얼엔진5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Rocketbabydolls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1. 언리얼 네트웍 멀티플레이어 프레임워크 개요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