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계획
언리얼엔진 강의를 들으면서 Paper2D로 간단한 2D게임을 만드는 것까지 진행 해 보았는데, 대략 보름 정도의 휴식을 하였으니 다시 공부를 시작 할 예정이다.
당연히 강의만 들어서는 툴을 익히기는 힘들다고 판단된다. 따라서 에셋은 강의에서 제공받은 에셋을 그대로 사용하되, 블루프린트는 자력으로 만들어 보기로 한다. 아래의 절차를 따를 예정이다.
- 하루마다 만들 주제를 선정한다. ex) 캐릭터 이동, 데미지 계산 함수, 몬스터 배치
- 강의의 도움을 받지 않고 자력으로 만들어 본다.
- 일정 시간이 지나도 해결하지 못할 경우 강의를 다시 보거나 이전에 만들어 놓았던 완성품에서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본다. 혹은 내가 적어놓은 블로그 글을 확인해본다.
- 확인한 것을 토대로 다시 블루프린트를 만든다.
백준 공부와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다른 점은 백준은 일정 시간이 지나서 못 풀면 바로 답을 확인하고 익혀서 내 것으로 만들지만, 블루프린트는 좀 자유롭게 시간을 분배할 예정이다.
생각하고 있는 글 서식은 아래와 같다.
- 만들 블루프린트 주제
- 완성 블루프린트 스크린샷
- 시행착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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