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1. 언리얼 네트웍 멀티플레이어 프레임워크 개요

언리얼엔진5/[Part3]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3 필기] 1. 언리얼 네트웍 멀티플레이어 프레임워크 개요

Rocketbabydolls 2024. 4. 23. 21:32

멀티플레이어와 싱글플레이어 게임은 호환 가능하다

 

멀티를 만든다면 처음부터 고려를 해야 한다.

 

 

 

 

클라이언트 - 서버 모델

 

클라이언트는 서버의 정보를 복제해서 서버에 띄워주기만 하는 역할

 

 

서버는 게임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클라이언트에 복제해서 보낸다.

 

서버는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그대로 복사해서 가지고 있고, 

 

 

플레이어1 총알 발사 -> 서버로 총알 발사 명령 보냄 -> 서버에서도 총알이 날라감

-> 플레이어2 에게 명중(서버) -> 서버가 명중 명령을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보냄 

 

식으로 진행된다.

 

필수 게임 플레이의 상호작용 / 정보 등을 구분해서 전송한다.

모든 정보를 다 전송하면 대역폭 제한 때문에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블루프린트 대신 C++ 을 사용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