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리얼엔진5 필기] 4. 배열, 맵, 해시테이블, 버블정렬,

언리얼엔진5/블루프린트 Paper2D 로 게임 만들기

[언리얼엔진5 필기] 4. 배열, 맵, 해시테이블, 버블정렬,

Rocketbabydolls 2023. 7. 15. 18:45

RESIZE

0으로 인자만큼 배열 크기 초기화.

 

Set Array Elem

Set Array Elem

index를 item으로 변경. 

Size to Fit -> 배열의 인덱스보다 높은 index 를 설정할때 체크해주면 강제로 영역을 늘려서 할당해줌.

 

로또 번호 생성기

간단하게 만든 로또 번호 생성기.

0~5까지의 배열 인덱스에 1-45 범위의 로또 번호가 생성된다. (ADDUNIQUE 로 중복 제거)

 

버블 정렬

 

버블 정렬 구현

중복되는 키가 있으면 마지막으로 적용한 키가 들어감.

 

Find를 사용하면 값이 없을 경우 맵에 추가해준다. ex) tmp 검색 -> 'tmp' : '0' 

Contains는 단순히 데이터가 있는지 불리언으로 반환해준다.

 

Find 로 구현한 데미지 합산기.

 

Contains로 구현한 데미지 합산기. Find 와는 다르게 Branch 가 필요하다.

4일차 후기

버블정렬은 기본중의 기본이지만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코딩을 하려 하니 익숙치는 않았다. 강의를 들으며 실습을 직접 해보며 익숙해져야 할듯 하다. 이후 해시테이블, 맵 실습을 했는데 어렵지 않게 사용 가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