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5/블루프린트 Paper2D 로 게임 만들기
[언리얼엔진5 필기] 4. 배열, 맵, 해시테이블, 버블정렬,
Rocketbabydolls
2023. 7. 15. 18:45
RESIZE
0으로 인자만큼 배열 크기 초기화.
Set Array Elem
index를 item으로 변경.
Size to Fit -> 배열의 인덱스보다 높은 index 를 설정할때 체크해주면 강제로 영역을 늘려서 할당해줌.
로또 번호 생성기
0~5까지의 배열 인덱스에 1-45 범위의 로또 번호가 생성된다. (ADDUNIQUE 로 중복 제거)
버블 정렬
맵
중복되는 키가 있으면 마지막으로 적용한 키가 들어감.
Find를 사용하면 값이 없을 경우 맵에 추가해준다. ex) tmp 검색 -> 'tmp' : '0'
Contains는 단순히 데이터가 있는지 불리언으로 반환해준다.
4일차 후기
버블정렬은 기본중의 기본이지만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코딩을 하려 하니 익숙치는 않았다. 강의를 들으며 실습을 직접 해보며 익숙해져야 할듯 하다. 이후 해시테이블, 맵 실습을 했는데 어렵지 않게 사용 가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