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5/블루프린트 Paper2D 로 게임 만들기
[언리얼엔진5 필기] 2. 사칙연산, 디버깅, 논리연산, 흐름제어
Rocketbabydolls
2023. 7. 13. 15:00
사칙연산 주의점
- 타 언어와 같이 정수 / 정수 나눗셈 주의. 이하생략
문자열 포맷
-formattext 로 사용 가능. 직관적이다.
디버그
- F9로 중단점 설정 가능, F10으로 단계별 이동 (비주얼과 동일)
- 블루프린트에서 각 노드의 변수에 커서를 둬서 값 확인 가능
논리연산
- 타 언어와 동일.
흐름 제어
- 시퀀스 노드
0 , 1 (0번 시퀀스가 모두 실행되면 1번 시퀀스가 실행됌.)
- FlipFlop
A, B 를 반복적으로 실행. (A, B, A, B, A, B)
Min, Max 노드 를 사용해서 더 단순하게 사용 가능하다.
Min 도 동일.
Clamp 를 사용하면 브랜치와 Min, Max 노드를 사용하지 않고 통합해서 사용 가능하다.
2일차 후기
- 기본 C++ 문법을 블루프린트로 실습하는 것으로 익히고 있는데, 따라서 진도를 빨리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딱히 어려운 것 없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