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5/블루프린트 Paper2D 로 게임 만들기

[언리얼엔진5 필기] 1. 변수 타입 / get set

Rocketbabydolls 2023. 7. 12. 16:26

2023-07-12 언리얼엔진 공부 시작 (인프런 - Rookies 언리얼 엔진 강의)

 

게임의 구성요소

1. 데이터 - 컴퓨터에게 알려주는 게임 세상의 요소 (램에 저장됌)

2. 로직 - 데이터 연산을 담당 

 

일반적으로는

불리언 변수 앞에는 b를 붙임. ex) bSound

변수는 대문자로 시작.

 

DOUBLE PRECISION 데이터 타입은 2배의 정밀도를 갖는 부동 소수점 숫자를 갖는다. 정밀도는 자동으로 FLOAT의 정밀도보다 높은데, 허용되는 값의 범위는 FLOAT에서와 마찬가지로 사용되고 있는 시스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Name

- 상수형 명시 타입 / 용량 적게 차지함

 

Text

- 언어 로컬라이제이션 에 좋음 

 

String

- 그냥 문자열 / 플레이어 이름

 

get / set

- 일반적인 get set 과 똑같음.  / 함수 설명은 지나감

- 변수를 새로 만든 건 아님.

 

직관적인 블루프린트 시스템

 

 

1일차 후기

 

- 강의 자체가 언리얼 엔진을 모르면서도 프로그래밍을 거의 혹은 아예 모르는 사람도 대상으로 하다 보니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도 복습하며 듣기는 좋았다. 생각보다 진도를 빨리 나갈 수 있을듯. C++ 기반으로 돌아가고, 블루프린트를 활용하다 보니 직관적으로 이해가기가 쉬웠다. 스크래치 같다.